묵상 나눔
느헤미야 1장 1-11절

201931(느헤미야 11-11)

-질그릇 성도들과 나누는 묵상

1 하가랴의 아들 느헤미야의 말이라 아닥사스다 왕 제 이십 년 기슬르월에 내가 수산 궁에 있더니 2 나의 한 형제 중 하나니가 두어 사람과 함께 유다에서 이르렀기로 내가 그 사로잡힘을 면하고 남아 있는 유다 사람과 예루살렘 형편을 물은즉 3 저희가 내게 이르되 사로잡힘을 면하고 남은 자가 그 도에서 큰 환난을 만나고 능욕을 받으며 예루살렘 성은 훼파되고 성문들은 소화되었다 하는지라 4 내가 이 말을 듣고 앉아서 울고 수일 동안 슬퍼하며 하늘의 하나님 앞에 금식하며 기도하여 5 가로되 하늘의 하나님 여호와 크고 두려우신 하나님이여 주를 사랑하고 주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 언약을 지키시며 긍휼을 베푸시는 주여 간구하나이다 6 이제 종이 주의 종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주야로 기도하오며 이스라엘 자손의 주 앞에 범죄함을 자복하오니 주는 귀를 기울이시며 눈을 여시사 종의 기도를 들으시옵소서 나와 나의 아비 집이 범죄하여 7 주를 향하여 심히 악을 행하여 주의 종 모세에게 주께서 명하신 계명과 율례와 규례를 지키지 아니하였나이다 8 옛적에 주께서 주의 종 모세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만일 너희가 범죄하면 내가 너희를 열국 중에 흩을 것이요 9 만일 내게로 돌아와서 내 계명을 지켜 행하면 너희 쫓긴 자가 하늘 끝에 있을지라도 내가 거기서부터 모아 내 이름을 두려고 택한 곳에 돌아오게 하리라 하신 말씀을 이제 청컨대 기억하옵소서 10 이들은 주께서 일찍 큰 권능과 강한 손으로 구속하신 주의 종이요 주의 백성이니이다 11 주여 구하오니 귀를 기울이사 종의 기도와 주의 이름을 경외하기를 기뻐하는 종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오늘날 종으로 형통하여 이 사람 앞에서 은혜를 입게 하옵소서 하였나니 그 때에 내가 왕의 술 관원이 되었었느니라

 

하나님의 약속은 성취 됩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해 성취 됩니다. 느혜미야는 그 하나님의 사람 중 한 명입니다.

 

한 소식을 듣습니다. 그저 하나의 소식, 뉴스거리로 듣고 지나칠 수 있었을 것입니다.

1 ,2차 포로귀환 후 일어난 일들을 그는 페르시아 왕국에서 아주 편안한 상황에서 이민 4세대 정도의 입장에서 들었습니다. 그는 현실에 만족하고 안주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들었습니다. 그리고 하늘의 하나님 앞에 나가 전심으로 기도합니다. 정직함으로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주권을 선포하고 붙잡으며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약속이 이 땅에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그의 기도는 처절하였고 위대합니다.

 

그는 기도하였고 하나님은 그의 민족을 품은 시대적 기도를 들으시고 그를 사용하십니다. 한 스탭 인도하십니다. 왕의 술 관원이 되게 하십니다.

 

나는 무슨 소식을 어떻게 듣는지 살피게 됩니다. 나는 하나님 앞에서 어떤 사람으로서 어떻게 반응해야하는지를 살피게 됩니다.

 

결국 인도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최종 결정권자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사람을 쓰십니다. 하나님의 방법으로... 

3/1/2019 2:55:00 PM

There is no comment yet...
의견 등록을 하시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