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나눔
20171231 진모임 교재(성령행전4: 사도들의 사역과 설교(행3:1-26))

진모임 교재

성령행전4:사도들의 사역과 설교(3:1-26)

교회의 본질,기독교의 본질은 무엇일까요? 고도로 현대화된 사회 속에서 사람들은 개인의 편리추구와 행복에 매몰되어 있습니다. 이런 가치관에 힘입어 병이 낫고 자신의 문제가 해결되는 성경의 장면들을 왜곡하여 이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따르라고 말씀하셨습니다(16:24).그리고 사도행전과 초대교회의 역사는 성령의 계획하심과 주도하심 속에서 자기 부인과 자기 십자가를 통해 세워지는 교회를 보여주었습니다. 사도행전 속에서 베드로와 요한을 만난 성전 미문의 앉은뱅이 사건을 통해 교회의 본질이 무엇인지, 예수제자의 삶이 무엇인지를 배웁시다.

 

1. ‘나면서 걷게 ’(3:2)

1) 의사누가 이렇게 기록한 이유는 무엇이며, 사람의 특성이 오늘 본문에서 주는 효과는 무엇일까요?

2) 사람이 다시 걷게 초자연적인 사건과 같은 패턴을 찾아봅시다.

초자연적인 사건 사람들의 관심 (             ) → 수천의 신도가 생겨남

3) 초자연적인 사건을 통한 하나님의 의도는 무엇일까요?

 

2. 병이 낫고 자신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기독교의 전부인가?

1) 충성된 예수의 사람들 여전히 고통이 해결되지 않고 주의 일을 감당했던 사례를 나누어 봅시다.

2) 성령의 폭발력과 올바른 말씀선포 안에 세워진 초대교회의 성도들의 삶은 어떠했습니까?

 

3. 성도들이 세상에서 당하는 핍박

1) 성도는 영생의 기쁨을 누리지만 외적 핍박 아래 있습니다.  

2) 초대교회 성도들의 핍박이 오늘날 우리에게는 어떤 형태로 나타나고 있습니까?

예수를 믿는 것은 불편한 일입니다. 그러나 영생을 주신 예수의 은혜 아래서 성령에 이끌리어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는 사람들이 성도입니다.

12/31/2017 10:13:00 PM

There is no comment yet...
의견 등록을 하시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