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나눔
히브리서 13장 1절 – 17절

<질그릇 성도들과 나누는 묵상>

오늘도 모든 성도님들 말씀으로 힘차게 시작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19625(히브리서 13117)

1 형제 사랑하기를 계속하고 2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 이로써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느니라 3 너희도 함께 갇힌 것 같이 갇힌 자를 생각하고 너희도 몸을 가졌은즉 학대 받는 자를 생각하라 4 모든 사람은 결혼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 5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6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주는 나를 돕는 이시니 내가 무서워하지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하노라 7 하나님의 말씀을 너희에게 일러 주고 너희를 인도하던 자들을 생각하며 그들의 행실의 결말을 주의하여 보고 그들의 믿음을 본받으라 8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9 여러 가지 다른 교훈에 끌리지 말라 마음은 은혜로써 굳게 함이 아름답고 음식으로써 할 것이 아니니 음식으로 말미암아 행한 자는 유익을 얻지 못하였느니라 10 우리에게 제단이 있는데 장막에서 섬기는 자들은 그 제단에서 먹을 권한이 없나니 11 이는 죄를 위한 짐승의 피는 대제사장이 가지고 성소에 들어가고 그 육체는 영문 밖에서 불사름이라 12 그러므로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하게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 13 그런즉 우리도 그의 치욕을 짊어지고 영문 밖으로 그에게 나아가자 14 우리가 여기에는 영구한 도성이 없으므로 장차 올 것을 찾나니 15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언하는 입술의 열매니라 16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누어 주기를 잊지 말라 하나님은 이같은 제사를 기뻐하시느니라 17 너희를 인도하는 자들에게 순종하고 복종하라 그들은 너희 영혼을 위하여 경성하기를 자신들이 청산할 자인 것 같이 하느니라 그들로 하여금 즐거움으로 이것을 하게 하고 근심으로 하게 하지 말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유익이 없느니라

 

거룩과 화평을 추구하는 삶,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의 삶의 모습을 권면합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단순히 실제적이고 실천적인 권면의 말을 전합니다.

이곳에 없는 영원한 도성을 찾는 자의 삶은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는 삶을 항상 살기를 힘쓰며 예수님을 증거하는 입술의 열매로 그 찬송을 드리기를 멈추지 않습니다.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받은 자로서 믿음으로 의를 향합니다. 이러한 삶을 사는 이는 다음과 같은 삶의 열매를 맺고 산다고 합니다. 그 열매로 그 나무를 알 수 있습니다.

형제 사랑하기를 계속하고, 손님을 대접하고, 함께 갇힌 자 된 자들을 생각하고 학대 받는 자들을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을 귀히 여깁니다. 음행하지 않고 간음하지 않습니다. 돈을 사랑하지 않고 만족하는 삶을 삽니다.

언제나 동일하신 하나님,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않고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 하나님의 약속을 누립니다.

분별력을 가지고 본받고 생각해야 할 것을 생각하며 삽니다. 주님을 본받아 치욕을 짊어지고 도성 밖으로 나가는 나그네의 삶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선을 행하고 나누어 주는 삶을 서로 서로 삽니다. 참된 유익을 구하는 지혜로운 삶을 삽니다.

6/25/2019 4:17:00 PM

There is no comment yet...
의견 등록을 하시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