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월은 사역에 집중하는 달 ” 4 월 선교 소식을 드립니다.
열사의 땅 차드에서 사역의 현장을 감사한 마음으로 전합니다.
하나: ‘앙상블’
'ensemble'(앙상블)이라는 단어는 '함께' 또는 '조화롭게' 라는 뜻을 지닌 불어 단어 입니다. 일방적으로 어느 한쪽 또는 한사람에 의해서 독주하는 것이 아닌 모든 이들이 다 함께 참여해서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것을 말합니다. 음색이나 사용방법이 전혀 다른 악기를 다루는 음악에서는 이보다 중요한 단어는 없을 것입니다. 어쩌면 우리 주님이 이 땅에 오셔서 우리에게 가장 원했던 단어도 '앙상블'이 아닐까 합니다. 부활하신 후 승천하시기 직전 제자들에게 선교의 대 사명을 주시면서 약속하신 말씀도 '함께 하시겠다'였습니다. 그것은 우리를 지켜 주시겠다는 뜻도 있겠지만 사역에서도 우리와 함께 하시겠다는 약속이기도 합니다.
카토타 교회는 작년에 개척된 가난한 이들이 모인 작은 교회입니다. 지난 달 가난한 한 성도에 의해 벽돌 1,000 여장이 헌납되고 이를 계기로 2만 여장의 붉은 벽돌을 구워 교회당, 초등학교 건물, 목회자 사택을 짓기 위해서 모든 성도들이 함께 일하기를 시작했습니다. 아이들과 여자들은 물을 길어오고 음식을 준비하며 남자들은 온몸을 흠뻑 적셔가며 벽돌을 찍고... 많은 재정을 필요로 하는 자재들은 한국에 계신 성도님이 후원하시는 등... 주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현지인 성도들과 선교사, 그리고 후방의 후원자가 함께 일하는 아름다운 사역의 현장이 바로 '앙상블'의 은혜와 감동의 모습이라 생각이 됩니다. 복음의 확장은 이렇게 이루어져 감을 확신합니다.
이곳 차드에서 저희 부부가 차드 현지인들과 후방의 여러분들과 함께 일하는 '아름다운 앙상블'의 사역 현장이 계속되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둘: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하며 사랑하는 질그릇 교우님을 향한 저희들의 사랑을 전합니다.
그동안 평안하신지요? 3월 중순으로 예정되었던 한국 방문은 함께 동행하기로 한 현지인 목회자의 한국 입국 비자를 발급받고 운송하는 도중에 여권 분실사고가 발생하여 4월 중순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아프리카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실감하였지요. 이번에는 작년에 메르스로 인해 취소되었던 어린이 전도폭발 임상 훈련과 제빵 훈련을 위해 임헌진 선교사도 동행하게 됩니다. 함께 일하시는 우리 주님의 섬세하신 계획과 인도하심에 항상 기대와 감동을 갖게 됩니다. 바라기는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하여 현지인 자스베 목사님은 건강하게 치료되어 차드의 귀한 사역자로 거듭나기를 소원하며 기도를 부탁합니다.
한편, 한국에서의 저희 연락처는 ‘010-4737-1597’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연락을 바랍니다.
셋: 지금, 차드에서는 ...
4월 10일의 차드 대통령 선거는 14명의 후보자가 난립하여 나름대로 유세 현장이 바람을 일으키는 등 약간의 혼란스러움을 극복하고 무사히 치러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선거를 하루 앞두고 sms를 비롯하여 모든 인터넷이 중지되어서 아직은 정확한 상황을 알 수 없습니다. 선거 결과는 2주가 지나야 발표하게 된다고 합니다. 컴퓨터 시설이 없는 이곳은 모두가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니까요. 하나님의 주권으로 차드가 안정되고 복음의 확장을 위한 기회가 계속되도록 기도를 부탁합니다.
복음과 풍성한 삶을 위해, 카토타 교회는 4월 15일 센터 기공식을 갖고 우기 철이 오기 전에 건축을 마치려고 합니다. 또 암바스켈라오 보건소 건축도 순조롭게 기초공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재정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뜻이 있으신 분들의 후원을 통한 동참을 위해 여러분들의 간절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체육소식: 뜨거운 열기와 응원 속에서 일차 순위 결정전을 가진 12개 구단의 청소년 축구 클럽은 일차로 첫 4개 구단을 선정하고 2차 순위 결정전이 시작됩니다. 또 여자 청소년 육상 팀은 5명이 뛰어난 재질을 보여 달리기를 위한 스파이크 화를 제공하기로 코치와 결정을 하였습니다. 바라기는 꿈을 가질 수 없는 이곳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 줄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계속되는 여러분들의 기도는 진행되고 있는 여성 사역과 교육 사역에 큰 힘이 되고 '앙상블'의 역사를 통해 복음의 확장이 계속되리라 확신합니다.
기도해 주십시요.
1. 건강: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저희들의 건강 검진과 회복 그리고 사역 준비가 잘 이루어지도록,
2. 안전: 대통령선거 결과가 공정하게 이루어지고 계속되는 ‘보코하람’의 테러로부터 차드가 안전하도록,
3. 사역1: 카토타 센터 건축과 암바스켈라오 마을 보건소 건립, 마지야 초등학교 건립 재정을 위해서,
4. 사역2: 건강 검진과 치료를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현지인 자스베 목사님의 건강 회복을 위해서,
5. 사역3: 자립을 향한 여성 사역(제과 제빵, 봉제)과 청소년 사역, 우물 사역을 위해서,
6. 선교 후원자: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시는 동역자분들의 삶의 현장에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도록,
감사와 기도하는 마음으로 4 월의 선교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4월 12일 2016년 권홍량, 임헌진 드립니다.
외환은행:630-007486-249(지구촌가족공동체).
미국: Bank of America:23464-78604(GWMUSA)
연락처: 235)63500384(차드), 714)726-2167(미국), 010-4737-1597(한국)
미국주소: P.O Box 152 Walnut. ca, 91788 USA.
차드 주소: BP 4490 N'Djamena. Tchad
www.tchad1050.com galilee world mission usa